'앱 어워드 코리아 올해의 앱' 6년 연속 대상 수상

2024.11.08

앱어워드코리아2024 다이렉트보험부문 대상 수상 이미지

현대해상다이렉트 앱(APP)이 (주)디지틀조선일보가 주관하는 「앱 어워드 코리아 2024 올해의 앱」에서 다이렉트 보험부문 대상에 선정되었습니다. 2019년부터 6년 연속 수상으로 ‘현대해상다이렉트’가 뛰어난 완성도와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기본으로 고객에게 유익한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2017년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 ‘휴대폰 직접 서명’은 2019년 특허 획득 이후 모바일로 계약을 65% 이상(24년 10월 기준) 진행하는 등 여전히 활용도가 높은 앱으로, 고객들로부터 편리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10월 21일에는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을 통해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를 획득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고령자 등 모든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을 확보하여 우수 사이트로 다시 한번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현대해상다이렉트는 보험 및 디지털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차별화된 모바일 비지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에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신상품 개발 ▲자동차 첨단안전장치 자동조회 및 특약가입 ▲영업용 자동차 모바일 가입 ▲자동차 양도/말소해지 원스톱 서비스 구현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자동차보험, 해외여행보험만이 아닌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신상품인 펫보험, 저축보험의 보험료 확인 서비스도 오픈하여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상품을 쉽게 설계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신규 개발했습니다.

또한, 개인 자동차는 물론 업무용 자동차까지 전방충돌방지장치, 차선이탈경고장치 등 차량 내 첨단안전장치 사양을 자동으로 조회(Smart Safety Service) 후 특약을 자동으로 가입시켜 주는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그간 특약 가입을 위해 번거롭게 사진을 등록해야 했던 불편한 절차가 생략돼 고객 편의성 및 경쟁력이 한 단계 향상되었습니다. 특히 영업용 자동차보험 가입자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모바일 다이렉트 가입 서비스를 오픈하였습니다. 기존 개인용 및 업무용 차량만 다이렉트로 가입할 수 있었으나 영업용 자동차까지 가입을 확대하여 더 많은 소비자가 다이렉트 앱을 통해 보다 쉽고 더 빠르게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편, 자동차보험 양도/말소 시 복잡한 상담 절차 없이도 고객이 온라인을 통해 직접 보험을 해지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도 론칭 후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현대해상다이렉트를 꾸준히 이용하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금번 수상을 계기로 ‘현대해상다이렉트’만의 차별화 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해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업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챗봇상담
카드/포인트혜택